PREZENT

반응형

자전거와 뱃살의 관계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자전거 와 뱃살의 관계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전거 와 뱃살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실내 자전거 타기
실내 자전거 타기

 

자전거가 우리에게 어떠한 변화를 줄까?

 

들판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다
들판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다

자전거를 타면 우리의 몸 근육에 자극을 주고 기분 좋은 상쾌함을 느끼게 하여 스트레스를 날려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취미로 하고 많은 동호회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근육과 심장과 폐를 건강하게 만들고 열량을 태우면서 복부지방을 태우는 데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자전거를 다른 운동에 비해 관절을 무리하게 꺾거나 충격을 주지 않으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윗몸일으키기는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목뼈와 척추에 무리를 주는 안 좋은 운동이라고 말합니다. 

 

 

자전거 타기는 어떠한 방법으로 지방을 소모하게 되는걸까?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있다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있다

 

우선 자전거를 타면 가장 많이 움직이는 근육은 다리 쪽의 근육입니다. 허벅지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가장 큰 근육을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있는 열량을 태우는 것에 가장 많은 힘을 쏟게 되는 것입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이 다른 운동보다 더 많이 소모되면서 몸의 전체적인 살을 빼게 되는 것입니다. 몸의 지방은 어느 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뱃살도 집중적으로 빼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빼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운동의 강도

자전거를 타면 신나서 오버페이스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처음이면 적당한 강도로 해야 한다 적당한 강도란 마스크를 쓰고 타도 숨이 차지 않는 정도를 말합니다. 마스크를 쓰고 자전거를 탔을 때 숨이 찬다면 초보에게는 오버페이스입니다. 

 

자전거는 이른 아침에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복에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태우는데 아주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탄수화물 에너지에서 지방 에너지로 이동이 쉬워 지방이 타기에 더욱 효과적인 시간입니다. 탄수화물 섭취 후(식후)에 자전거를 타면 먼저 쓰이는 에너지원은 탄수화물이 됩니다. 

 

뱃살

뱃살만 뺄 수는 없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태운다 하여도 태운 칼로리보다 많은 칼로리를 먹는다면 당연히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식습관이 7, 운동이 2, 휴식이 1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게 익숙하고 더 이상 힘들지 않다면 이제 속도를 높여서 타야 합니다. 만약 헬스장에서 실내 자전거를 탄다면 저항강도를 높여 타야합니다. 자전거와 함께 다른 무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산소 운동을 제대로 하고 나서 숨이 차는 걸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무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을 피로하게 만들고 자전거를 타면서 그 숨이 차는 것을 그대로 느끼며 탄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우게 되고 뱃살을 빠지게 만들 것입니다. 

 

 

식습관

그 어떤 조언보다도 중요한 것은 식습관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그냥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도 하지 말고 식습관만 고쳐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밥양을 반으로 줄이고 과자나 라면은 먹지 않고 탄산음료는 탄산수로 대체하여 2주만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힘 없이 살이 빠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무조건 운동과 함께 하시고 꼭 휴식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및 뱃살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